본문

본문

게시판안내
상세보기
공연 관람 예절 지도 철저하게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작성자전체 염혜규 등록일 2018-02-24 조회수 1017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내일 오늘 노부스콰르텟 공연을 관람할 예정인 사람인데요. 이걸 내일도 보실지 모르겠는데,
공연을 보러 갔다 종종 공연에 방해를 받아 불편했던 사람으로 부탁말씀드립니다.

공연중에 핸드폰 소리는(전화벨, 카톡) 물론이고 켜고 보는 행위를 금지해주셨으면 합니다.
소리는 물론이고 어두운 공연장안에서 스마트폰을 켜면, 아무리 조도를 낮춰도 그 LCD액정 불빛이 정말 환하기에
멀리서 켜도 바로 시선이 갈 정도입니다. 그런데 공연가면 늘 이런 분들을 목격합니다.

또한 어린이관객들이 요즘 많이 오는데, 클래식 연주회 같은 경우 잠깐은 괜찮아도 시간이 지나면 아무래도 장시간 지루해하는 경우가 있어서 몸을 계속해서 움직이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옆사람이나 주윗 사람의 시선이 아무래도 갈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겨울이라 패딩을 많이 입는데 패딩 입은채 공연 볼경우 움직이면 계속해서 사각거리는 패딩 부딪히는 소리를 들어야합니다. 물론 이건 어른도 마찬가지이지만요.

입장가 연령을 철저히 확인해주셨으면 하고, 정숙한 관람를 당부드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기타 악장간 박수 및 연주중 옆사람과 소근거림, 연주 끝나기가 무섭게 치는 안다 박수, 잦은 기침 소리 등 요즘 언론에도 여러차례 보도가 되는걸로 있는데요. 관크라고 하지요. 이런 관람예절을 미숙으로 인해 좋은 공연을 보러온 관객들은 물론이고, 연주자의 연주까지 방해하는 일이 생겨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공연시작전에 방송으로 혹은 입장시 안내방송이나 말씀을 해주시는데, 솔직히 그렇게 들으면 그때뿐이고 특히나 공연에 임박해서 연주장에 들어오는 관객들의 경우 자리 찾아 앉기 바빠서 이런 안내방송을 주의를 기울여 잘 듣지가 않더군요. 타공연장에서 보니 무대위로 크게 스크린을 띄워서 안내사항을 전하기도 하고, 모두 착석후에 형식적인 안내방송이 아닌 좀더 길고 진지한? 방송으로 관람 예절 안내를 하는걸 보았습니다. 또한 관람예절 내용이 담긴 푯말을 들고 (예:휴대폰의 전원을 껴주세요) 직원분들께서 관객석 사이사이를 다니시며 보여주시는걸 본적이 있는데, 이렇게 안내를 하면 좀더 눈에 익어서 인지 관람예절을 좀더 잘 지켜주시는것 같더군요.

꼭 좀 공연관람 예절 지도를 철저히 해주시기를 부탁드릭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목록보기 수정 답글쓰기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군포문화재단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군포여성회관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